본문 바로가기
주식전망 및 기업분석

[신한지주 주가 및 기업분석] - 은행주 최초 분기배당 실시

by 포아네 2021. 7. 6.
반응형

 

1. 주가 : 40,250원(7월 4일 기준)

2. 시가총액 : 20조 7,931억(코스피 20위)

3. 발행주식수 : 516,599,554주

4. 업종 : 기타금융업(은행)

5. 배당금 : 1,500원(20년기준)

6. 대주주 : 국민연금공단(9.81%), blackRock Fund(5.63%)

7. 목표주가 : 55,000원

기업소개

 

신한지주는 지배/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을 주력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헙엄,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 등이 있다.

 

현재 국내은행수 1위 신한은행이 신한지주의 대표적인 사업이고, 이외에도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금융투자, 신한캐피탈, 제주은행 등이 있다. 

 

최근이슈

 

출처 : 파이낸셜뉴스
출처 : 매일경제뉴스

 

1. 신한카드 하반기 전략에 MZ세대 중심으로 추진하여 브랜드 혁신을 추구한다.

 

2.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신한은행)

 

3. 롯데글로벌로지스, 신한금융과 스마트물류센터 업무 MOU체결

 

4. 신한지주 분기배당 실시 확정

 

5. 신한카드 2021년 인기순위 상위권

그룹사별 손익기여도 성과

 

금융지주 손익기여도를 보면 신한은행이 59% 비은행 부문이 41%를 차지하고 있다. 

 

예전에는 은행에 비중이 높았지만 점차 비은행 부문에 비율이 높아지는 것은 좋은 현상이 볼 수 있다.

 

주가분석

 

현재 신한지주의 주가는 40,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한지주의 금리는 낮아졌으나, 코로나19로 돈을 풀면서 가계대출이 급격히 늘어나 이자수익이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3조원이 넘는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다.

 

은행특성상 부채비율이 높을수 밖에 없기 때문에 부채비율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우리가 신경 쓸것은 바로 배당이다. 이번에 신한지주가 분기배당을 실시하겠다고 확정을 하였다. 

 

하지만 언제 한다고 말을 하지 않았지만 내년부터 실시하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결국 신한지주 주가의 영향을 주는 건 배당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20년도 배당은 정부의 개입으로 1,500원으로 다소 낮았으나 21년도에는 2000원이 넘는 배당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배당률은 4%정도로 은행예금 이자를 생각하면 매우 준수한 수익률을 볼 수 있다.

 

예금을 하는 것보다 신한지주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 같다. 다만 주가가 내려갈 수 있다는 리스크를 가지고 가야하지만 은행은 경기방어주로 주가가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신한지주 주가 차트를 주면 코로나19 이전에는 48,000원을 최고가로 45000원선을 웃돌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주가가 반토막이 났지만 결국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신한지주는 실적이 계속 좋아지고 있고 배당 또 한 매년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아직도 충분히 저평가 된 주식이라고 볼 수 있다. 

 

또 한 하반기에 테이퍼링 이슈로 금리상승이 되었을 때 은행이 수혜주로 묶여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금부터 모아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본인도 4만원 밑으로 내려오면 야금야금 분할매수를 할 예정이다.

 

 

 * 위 글은 종목을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니며, 단순 기업 소개이므로 모든 투자는 개인 스스로에 책임이 있습니다.

 

 

댓글